존경하는 한국경제법학회 회원 여러분께



금년 4월 1일부터 제10대 학회장을 맡게 된 인하대학교 정준우입니다. 1978년에 창립된 우리 학회는 지난 40년간 발전을 거듭하여 오늘날 명실상부한 경제법 분야의 중심 학회가 되었습니다. 이는 역대 회장님들을 비롯한 선배님들이 학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고를 아끼지 않으셨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학회장으로서의 저의 역할은 임원진과 함께 학술대회를 통하여 회원님들의 새로운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확산시킴은 물론 상호간의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전문학술지 「경제법연구」의 발간을 통하여 회원님들의 우수한 연구결과를 널리 알림으로써 경제법학의 발전은 물론 정책수립의 기초를 제공하는데 이바지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저는 임원진과 함께 우수한 연구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연구성과의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 학회가 경제법학의 중심학회로서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시의성 있는 수준 높은 논문이 끊임없이 학술대회에서 발표되고 학술지에 게재되어야 합니다. 특히 내년에는 학회지 「경제법연구」에 대한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지 계속평가가 있습니다. 등재지로서의 위상을 유지함은 물론 더 나아가 우수등재지로 선정될 수 있도록 저와 임원진이 협심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지만, 회원님들께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도와주셔야 가능합니다.

회원님들의 강녕함과 댁내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하며, 학회에 대한 회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19년 4월 10일
(사)한국경제법학회 회장 정 준 우 드림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47길 100,숙명여자대학교 법과대학 이기종교수 연구실     [개인정보보호정책]
TEL. 02-2077-7091      Email. keconlaw@gmail.com
Copyright © KOREA ECONOMIC LAW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